티스토리 뷰
kbs 추적60분 천안함 진실 8주기 폭침 피격 사건 대통령
3월26일 천안함 피격 8주기 였습니다.그 동안 천안함 사건은 많은 논란은 빚어 왔는데 그동안 추적60분은 천안함 의혹에 대해 두 추례 방송이후 방통위로부터 객곽성과 공정성을 상실했다며 중징계 처분을 받았고 이후 천안함관련한 어떠한 방송도 하지 못하였습니다.하지만 징계취소를 놓고 5년간 법정 다툼을 벌인 끝에 대법원에서 승소하며 방송을 다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천안함 사건은 8년전인 2010년 3월 26일 서해 백령도 해상에서 해군 제2함대사 소속 천안함은 경비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는데 21시22분경 연화리 근방 해상에서 기습 어뢰공격으로 천안함이 피격 침목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이후 사건 원인을 조사한 민군 합동으로 조사단이 구성되고 국방부는 한 달여간의 조사 끝에 북한 어뢰에 읜한 피격으로 침몰했다고 공식 발표 했습니다.아직도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사망장병들의 사인과 절단된 면의 의혹 그리고 발표 직전 극적으로 발견된 물질을 두고 조작됐다는 논란이 있었지만 최근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에 북한 김영철 정찰국장이 참석하면서 천안함 사건은 다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천안함 사건 당시 대통령은 이명박 대통령입니다.
kbs 추적60분에서는 8년만의 공개 천안함 보고서의 진실을 방송합니다.이날 방송에서는 그 동안 우리가 알지 못했던 내용들을 가지고 방송하게 됩니다.국방부의 발표와는 다르게 당시 천안함 수습과정에 참여 했다는 관계자를 어렵게 만나 절대로 어뢰에 의해 폭파된 것이 아니라는 주장.그리고 TOD(열상감시장비)영상.그리고 내부에 설치되었던 CCTV 복원영상을 입수 하여 방송 최초로 공개 될 예정입니다.
침몰 원인을 재조사 하더라도 희생 당하신 45명이 작전에 참여해 순국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호국 영령들을 위로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더불어민주당 권철승의원은 밝혔습니다.